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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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② 연세팜스의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① 회사의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하여 신청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일부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②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희망ID, 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 선택항목: 생일, 결혼여부, 직업, 학력, 추천인ID

③ 유료 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본인확인 정보로써 ID와 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 결제방법에 따라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신용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한, 비밀번호, 할부기간, 휴대폰번호
- 배송에 필요한 정보로써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성명과 주소, 우편번호, 연락처 등

④ 고객응대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전자우편 주소, 이름, 연락전화번호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이용약관을 마련하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②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병원은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뉴스레터 수신여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고객서비스 문의 응대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유료 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 주소, 전화번호: 청구서,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주민등록번호, 주소: 인구통계학적(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서비스) 차별화 서비스
-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②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병원은 고객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고객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고객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③ 고객님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님의 추가정보를 고객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님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④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⑤ 쿠키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익스플로러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⑥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사의 회원 ID, 비밀번호, 성명, 주민번호, 휴대폰번호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게시판 글 등록 회사의 브랜드포탈간의 회원정보 공유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⑦ 회사가 쿠키를 고객님의 PC에 저장할 때는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합니다.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병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②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고객님께 제휴가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제공목적,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하거나,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③ 위탁 처리: 병원은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④ 매각 인수합병 등: 회사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님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최초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단, 다음의 항목은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회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

⑥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웹사이트의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맴버스센터에 전화 또는 ‘사이버고객센터의 chauveau@naver.com’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님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님은 언제든지 철회하실수 있습니다.

② 동의철회는 회원정보변경 화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거친 후 직접 처리하시거나 회사의 맴버스센터에 전화 또는 ‘사이버고객센터의 chauveau@naver.com’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며, 삭제시 전자적 방법 및 물리적 방법으로 북구할 수 없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③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정보 등에 대해 고객님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병원은 지체없이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수집목적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다음 각호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병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병원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암호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네트워크 상에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병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로 제한하는 등의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접근권한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업무 담당자 및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및 전 직원의 년1회 정보보호서약서 작성을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③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병원은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링크사이트

① 병원은 고객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홈페이지에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게시물

① 병원은 고객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스팸성 게시물
-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② 병원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④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⑤ 회원탈퇴시 고객님께서 작성하신 게시물은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보관을 원하시는 게시물은 미리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⑥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3) ID 및 패스워드관리

① 병원은 고객님의 ID, 패스워드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의 웹사이트에 연속하여 1년 이상 접속한 이력이 없을 경우 ‘휴면ID’로 정하며, 다음항목과 같이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비밀번호를 신규 등록

② 회사의 웹사이트는 3개월 단위로 패스워드를 재설정 하도록 조2014-10-30치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3개월 단위로 패스워드를 강제로 재설정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고객님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님은 주민등록번호 생성기를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병원은 고객님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위원회 홈페이지상의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5)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병원은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의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병원은 고객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불만처리센터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불만 처리센터]

_전화번호:02-387-2755
_주소:(구)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조동 12-2 6층, (신)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로 17
③ 전화상담은 평일 09:00~19:00, 일요일,공휴일 10:00~19:00에만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336 URL: www.1336.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3600, URL: 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URL: www.police.go.kr/cybercenter


1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① 병원은 고객님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윤 정 현
직위 : 원 장
소속 : 연세팜스 은평점
전화번호 : (02)387-2755
메일 : urohyun@hanmail.net


17) 고지의 의무

①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2년 4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02년 4월 29일
- 시행일자 : 2002년 4월 29일

연세팜스의원     TEL. 02-387-2755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67 호반베르디움스테이원 아파트 104동 226호    
대표:윤정현     사업자등록번호: 110-20-3733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박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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