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윤정현 회장 > 학회활동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전후사진진료후기 이벤트보도자료학회활동공지사항

학회활동 목록

[인터뷰]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윤정현 회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팜스의원 작성일17-04-13 12:34 조회1,611회 댓글0건

본문

[이투데이 이준호 기자]


"아시아 미용성형 학술대회로 한국 의사의 우수성 알릴 것"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의 춘계학술대회 현장에서 윤정현 회장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의 춘계학술대회 현장에서 윤정현 회장은 "한국 개원의 해외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이준호 기자 jhlee@)

 

 

“한국 의사의 우수성 알리고 싶다.” 

 

26일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춘계학술대회 현장에서 만난 윤정현 회장(연세팜스클리닉 원장)은 지치지 않고 국내 의료기술과 한국의 우수한 개원의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가교 구실을 하겠다고 밝혔다.

 

윤정현 회장은 지난해 추계학술대회에서 ‘국제방’을 운영하는 등 중국과의 학술교류에 공을 들였다. 그러나 중국 측과 이해관계가 맞지 않아 효과적인 운영체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교류를 중단한 상태다. 윤 회장은 이에 굴하지 않고 지속적인 국제 학술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윤 회장은 “현재 말레이시아 의사 단체의 제안으로 범아시아 미용성형 분야 학술대회의 개최를 논의 중이며, 1~2년 내 말레이시아나 싱가포르에서 첫 번째 대회 개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위치적으로 유럽이나 중동 국가들과 가까워 AMWC(세계안티에이징학회) 등 세계적으로 유럽이 독점하고 있는 국제학술대회의 한 축을 아시아로 이동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부의 아시아의 의료수준에 대한 비판적 시각에 대해선 “아시아 의사들의 학술적 욕심이나 투자는 되레 우리보다 높다”며 “학술대회에 참가하려는 아시아 의사들의 잠재적 수요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국제학술대회의 국내 개최를 위한 정부 차원의 문호개방은 상당부분 진행됐지만, 학술지 발행 등 개원의들이 중심이 돼 구성된 단체가 진행하기엔 제약이 많다며 제도개선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또 미용성형 분야의 개원의 중심 학술단체에 대해 ‘상업적’이라며 색안경 끼고 보는 시각이 팽배한 의료계의 분위기 역시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의 국제 활동을 지속하는 이유에 대한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윤 회장은 “실제 해외 학술대회에 참석해 보면 국내에서 3~4년 전 유행이 지난 술식이나, 레지던트도 배우는 낮은 수준의 강의가 진행되는 경우도 허다하다”며,

 “언어적 한계만 극복한다면 한국의 우수한 개원의들의 실력이 인정받을 날이 올 것이며, 학회 차원의 지원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세팜스의원     TEL. 02-387-2755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67 호반베르디움스테이원 아파트 104동 226호    
대표:윤정현     사업자등록번호: 110-20-3733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박정화
Copyright © 연세팜스의원. All rights reserved.
B
카톡상담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친구가 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이미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연세팜스의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해주세요.
실시간으로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오시는 길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767
호반베르디움스테이원 아파트 104동 226호